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카카오뱅크,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 준비중

가상자산 거래 관련 서비스 준비 중

카카오뱅크 로고

5월 3일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올해 1분기 경영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이 같이 밝혔다. 본격적인 금리 인상기에 돌입한 가운데, 금융시장 후발주자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최근 시장에서 카카오뱅크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공급할 것이란 얘기가 나왔는데, 이날 콘퍼런스 콜에서 가상자산 거래소와 관련한 서비스도 긍정적으로 살펴보고 있다는 언급이 있었다.

 

가상화폐 거래소와의 제휴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

윤 대표는 이날 가상화폐 거래소와 제휴에 어떤 입장이냐는 질문에 “고객들이 가상자산을 금융상품의 하나로 투자하고 관리하고 있다”면서 “고객의 주요한 자산으로 여겨지는 만큼, 가상자산을 어떻게 서비스나 비즈니스 형태로 제공할 수 있을지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제휴 협업 통해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고 있고, (가상자산 거래소도) 이런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살펴보고 있다”고 했다.

다만, 시장에서는 이르면 6~7월 중 코인원에 카카오뱅크 실명계좌 연동될 것이란 관측이 있는데, 이날 콘퍼런스콜에서는 시점 등 서비스 사업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은 없었다.

가상자산 거래소 제휴 방안 검토도 고객 유입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의 경쟁사 격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가 업비트와 실명 계좌 제휴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올렸기 때문이다.

 

개인사업자 수신과 대출 상품도 출시 준비 중

지난 2018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먼저 내놨던 카카오뱅크는 올해 처음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처음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아파트 등 주택 시장에 뛰어들었다. 

 

올해 상반기 중 주택담보대출 가능 지역을 확장하고, 하반기에는 개인사업자 대출 및 수신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 개인사업자 대출과 수신 상품을 출시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윤 대표는 “올해 4분기부터 개인사업자 수신과 대출 상품을 출시해 기업대출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개인자금과 사업자금을 구분해 관리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주담대 확대할 것… 가상자산 거래 제휴도 검토” (조선비즈)

 


2022.04.05 - [암호화폐] - 은행에서도 암호화폐 업무를 볼 수 있게 될까?

 

은행에서도 암호화폐 업무를 볼 수 있게 될까?

새 정부에서는 은행도 암호화폐 관련 일을 하게 될 지 주목 은행권은 차기 정부에 은행법상 은행의 부수업무에 앞으로 제정될 가상자산업법에서 가상자산업종 전체를 포함시켜달라고 

chusechujong.tistory.com

 

2022.04.01 - [거시경제] - 가상화폐시장 넘보고 있는 증권사들

 

가상화폐시장 넘보고 있는 증권사들

새정부의 가상화폐 활성화 방안에 증권사도 바삐 움직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내세웠던 가상화폐 활성화가 구체화 조짐을 보이자 증권가도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가상자산 시

chusechujong.tistory.com